IT정보

나이키 런 클럽 (Nike Run Club) 앱 사용법

고무고무백 2020. 5. 11. 14:01

 

달리기할때 굳이 이거까지 써야해?

처음에 나이키 NRC 러닝앱에 대한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무언가를 할때 도와준다는 앱을 사용해보면 하루이틀 사용하고 자연스레 사용을 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나이키 NRC 러닝앱을 사용하고나서 드는 생각은

 

"가히 혁명적이라 할 수 있다." 였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바로 나이키 NRC 러닝앱의 기록 기능이 타 앱에 비해 확실히 정확하고 UI가 보기 편하다는데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나이키 러닝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나이키 NRC 러닝앱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나이키 NRC 러닝앱은 검정 바탕에 형광색 글씨로 된 앱입니다. 아이폰(ios) 기준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앱에 한 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저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마친 후 메인화면에 들어갔더니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메인피드에는 러닝을 함께할 친구를 찾는 것과 새롭게 출시된 '페가수스37' 러닝화 광고도 함께 보입니다.

 

1. 활동 기록 기능

 

하단 두번째 그래프 모양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과거 나이키 NRC 러닝 앱을 통해 러닝을 하였던 기록이 나옵니다. 저는 오늘 오전에 5.41Km를 달렸고 수동으로 기록해봤습니다.

다양한 러닝 기록이 나옵니다. 아이폰을 들고 나이키 러닝 앱으로 '러닝 시작'을 누른 후 '종료' 버튼을 누를때 까지 달렸던 기록이 지도와 함께 표시됩니다.

 

 

2. 러닝 기록 기능

앱 하단 중앙의 러닝하는 사람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러닝을 기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 원 안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3, 2, 1 숫자를 세고 러닝 기록을 시작합니다.

 

아이폰을 들고 달리게 되면 자동으로 GPS 추적이 되며 지도에 경로가 표시됩니다.

달리는 거리를 킬로미터로 보여주고 킬로미터당 평균 페이스, 달리는 시간, 소비 칼로리, 고도, 분당 심박수(BPM)를 보여줍니다.

 

러닝 기록을 종료하고 싶으면 정지버튼을 꾹 길게 누르면 종료 됩니다.

 

3. 클럽 기능

나이키 러닝 앱의 특징 중 하나는 커뮤니티를 통해 운동(러닝)의지를 자극하고 지속할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면 초반에도 친구들을 초대해 운동을 함께 지속시키려는 나이키 앱의 의지도 볼 수 있습니다.

 

'챌린지 참여하기' 기능을 보면 다양한 도전과제가 부여되고 이를 달성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그냥 혼자서 목표없이 러닝하는 것보다 효과적일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챌린지 중 하나를 선택해 클릭을 하면 챌린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시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참여하고 운동 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친구 찾기 및 초대는 나이키 NRC 러닝 앱에서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추천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변 친구들을 운동에 참여시켜 함께 달리기도 하고 도전과제를 성취하기도 하면서 운동 의욕을 고취시키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러닝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나이키 NRC 러닝 앱을 처음에 보면서 "굳이 운동하는데 이런 생색을 내야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무언가를 '기록'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매일 몇킬로미터를 달렸는지 이번주 운동은 몇회 했는 지 등 운동에 관한 '모든것'을 나이키 NRC 러닝앱이 기록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객관적으로 스스로를 돌아 볼 수있습니다. 

장점

화면이 직관적이고 운동 기록을 보기에 아주 편하다. 사용이 간편하다.

 

단점

아이폰만 있으면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아이폰을 들고 뛰어야 함.) 그래서 애플워치 사용이 거의 필수로 보인다.